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헬퍼 뜻
    롤/롤이야기 2016. 3. 8. 01:28

     

     

    롤을 하다보면 30을찍기전 저렙구간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한 실력자들이 많이보입니다. 물론 영구정지나 제재를 당해서 혹은 부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연습을 하기위해 실력자인 올드유저들인 경우도 있는데요. 말도안되는 플레이를 할경우 롤 헬퍼가 아닌지 의심을 해봐야합니다. 화려한 챔피언의 움직임과 공격 그리고 반응속도 이외에도 귀환이나 정글먹는 타이밍을 기가막히게 알아내는 사람이 있다면 거의 헬퍼라 의심되기때문에 신고를 해줘야합니다. 신고방법은 게임이 끝나면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생각된다는 말을 적는곳이 있습니다. 무조건 처벌이 되는게 아니라 라이엇 운영진 측에서 확인을 해보고 판단합니다.

     

     

    무슨말인지 처음들으신분들을 위해 롤 헬퍼란? 뜻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쉽게 설명해서 불법프로그램으로 게임을 비정상적으로 하는것을 말합니다. 다른 게임을 해오신분이라면 핵이라고 들어보셨을거에요. 순간이동을 하던지 안죽던지 하는 그런현상이죠. 자신이 하기는 하지만 사람이면 알 수 없는 정보와 컨트롤까지 프로게이머 이상으로 하기때문에 문제가 많습니다.

     

     

     

     

     

    위에 그림을 보시면 제라스가 원형으로 대미지를 주는 공격스킬을 사용한 상태이고 바루스는 흰색네모로 표시한 곳으로 이동버튼을 누른 상태입니다. 그런데 장애물이 없는 평지임에도 불구하고 직진으로 가지 않고 스킬을 피해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이정도면 회피력이 엄청나서 웬만하면 게임에 지기힘들죠. 이밖에도 적정글러가 먹고있는걸 표시, 시야가 없어도 시간표시, 점멸 도주위치 파악, 샤코은신, 베인궁 구르기 파악, 귀환파악, 저챔피언의 마지막 위치, 적와드위치 표시, 맵에 적이나타나면 선으로 표시, 상대스킬과 스펠타임 체크, 논타켓스킬 회피, 부쉬 적 파악등 다양합니다.

     

     

     

     

     

    문제인건 이처럼 온라인상에서 롤 헬퍼를 사고 파는 행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는 현상입니다. 이러면 초기유입유저들은 처음부터 실력차이가 심하게 나서 하고싶다는 생각이 안들어 이탈하게되고 기존 챌린저급 유저가 아닐경우 어느티어에있던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챌린저급 실력자만 있어 할맛이 안나게되죠. 그럼 재밌게 즐기던 유저도 빠지고 라이엇 회사의 경영도 어려워지는 악영향이 생기겠죠. 

     

     

     

    과거부터 현재까지 롤에서는 상급 티어로 가기위해 돈을 지불하고 대리를 맡기는 행위가 있었는데요. 이로인해 영구제재되는 아이디가 매번 공지로 올라옵니다. 그런데 지금은 또 헬퍼로 말썽입니다. 최근에는 아프리카에서 캬하하라는 닉네임을 사용중인 bj 이석현이 헬퍼사용자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증거자료를 제시하면서 맞다는 사람도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소환사명 캡틴잭도 누구라 콕찝어 말하진 않았으나 그 bj분이 헬퍼가 아니면 제 월급을 기부하러 가겠다고 sns에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반대로 캬하하는 전직프로게이머라 그정도 실력은 나오는거라고 부정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본인은 적극 아니라고 해명하며 라이엇 본사에 찾아가 본인의 플레이였음을 증명하고 의심한 악플러들을 고소하겠다는 말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방송을 하는분이니 명예훼손정도가 되겠네요. 마녀사냥인지 불법사용자인지는 곧 밝혀질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