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교차선택 새로운 게임방식
    롤/롤이야기 2016. 1. 21. 00:19

     

     

    올해들어 롤 게임방식중 하나였던 교차선택이 새롭게 변했습니다. 바뀐다고 얼마전부터 말이 있었는데 접속했더니 새롭게 변경되었다는 공지가 하나 뜨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해봤습니다.

     

     

     

     

    pvp에서 게임모드와 게임맵을 고르고 게임종류를 선택하는건 기존과 다름없고요. 랭크와 일반 교차선택의 진행방식이 바꼈습니다.

     

     

     

     

    원래는 아래 오른쪽에 이런식으로 개인과 파티로 되어있었는데요.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지금은 시작 버튼밖에 없습니다.

     

     

     

     

    시작하면 예전에는 팀원과 상대방 모두합해서 10명의 인원을 모집하는데 대기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먼저 해야할건 자신이 하고 싶은 주 역할군을 고르는것입니다.

     

     

     

     

    포지션 선택이라고도 하며 상단의 탑, 정글, 중단의 미드, 서포터, 하단의 봇인 즉 원딜중에 하나 고르면 됩니다. 난 뭐든지 자신있고 우리팀원이 안하는 포지션에 갈것이다라고 한다면 상관없음을 누르면 됩니다.

     

     

     

     

    주 역할군을 정했으면 다음에는 부역할군을 고릅니다. 사람이 정없다면 부역할군으로 들어가지겠죠. 1지망, 2지망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아무래도 서포터를 안하려고 해서 빨리 진행하기위해 서포터를 주역할군으로 정했습니다.

     

     

     

     

    이제부터 게임을 찾는중이라고 뜹니다. 같이할 인원을 모으는 것이죠. 예상시간은 뜨지 않는데요. 랭크게임으로 했는데 4분이 넘어가도록 진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일반으로 만들어서 진행했습니다.

     

     

     

     

    모든 인원이차면 게임을 찾았습니다. 플레이 준비를 마치셨나요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브이자로된 체크표시를 누릅니다. x버튼을 누르면 취소됩니다.

     

     

     

     

    여기서는 우리편인 아군과 적군의 소환사명이 나오지 않고요. 자기가 하고싶은 챔피언을 고릅니다.

     

     

     

     

    그리고 우리편과 상대편의 1픽부터 차례대로 밴픽을 선택합니다. 챔피언 선택과 선택금지를 한다음 준비완료를 하지않으면 챔피언 선택 도중에 이탈한것과 돌일한 불이익을 받게 되니 나가지 않도록 합니다. 저 경고메세지는 특별히 신경쓸필요 없고 밴픽할 챔피언만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제부터 게임에서 자기가 할 챔피언을 고릅니다. 내가 할예정이었던게 금지되지 않았다면 그대로 골라도 되고 우리편 조합 구성을 짰는데 밴픽된게 있다면 다른걸 골라도 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는 상대편이 고른 챔피언도 보이게됩니다.

     

     

     

     

    모두 골랐으면 이제 진형을 보여줍니다. 초보자들을 위해 위치를 알려주니 시작되면 해당위치로 가면 됩니다. 이렇게 바뀐 이유는 기존 게임방식은 서로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에 가겠다고 싸우는경우가 많아고 채팅을 하기 싫어하는 사람을 배려해서 바뀐것 같습니다. 이렇게 애초부터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과 챔피언을 고르고 매칭시키면 게임이 터질확률이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