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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법

respectful 2018. 6. 26. 13:45

 

 

오늘은 이메일로 농협인터넷뱅킹 만료기간이 다가왔으니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유효기간내에 갱신 하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농협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1년 기간을 늘렸습니다. 이렇게 계속 연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이나 재발급 카테고리가 아닌 공인인증서 갱신 카테고리에서 진행해야합니다.

 

 

갱신가능 기간을 먼저 확인하고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 안에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여러개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갱신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만약 이미 유효기간이 완료되었다면 발급이나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농협에서 발급 받은 것만 가능하며 타행이나 타기관은 발급받은 곳에서 갱신해야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수수료가 부가세 포함 4천원이고 은행과 보험용은 무료입니다. 공인인증서는 복사해서 인터넷 상에 보관하면 매우 위험하니까 보안상에 주의하며 PC 하드디스크보다 USB등 이동식 저장매체에 보관하면 안전합니다. 갱신시 기존 공인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자신이 보관하고 있는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자신의 ID와 인증서 종류가 맞는지 확인하고 보안정보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에 적혀있는 코드표 숫자를 입력하면됩니다. 키보드로 집적 적는것 보다는 마우스입력기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신상정보가 맞는지 확인하는 곳입니다. 성명을 보고 이메일주소,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 합니다. 지금 사용하는 이메일과 번호가 다르다면 변경해서 고쳐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인증서 암호와 저장위치를 선정합니다. 갱신 통지가 금융결제원으로부터 확인되었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곳도 중간에 나오는데요. 암호를 새롭게 입력하면 인증서가 갱신됩니다. 암호는 고객이 직접 정하여 숫자, 영문, 특수문자를 반드시 포함하여 10자리 이상 입력해야하고요. 인증서 유출과 보관에 유의하고 인증서 발급 후 비밀번호는 최소 6개월마다 저장된 매체별로 변경하시면 더욱 안전합니다.

 

 

다시한번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하드디스크에도 따로 저장할 것이냐고 물으면 굳이 안해도 됩니다. 이동식 디스크에 보관해야 안전하니까요.

 

 

이제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1년동안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발행한 은행 보험용 인증서는 전자서명법에 의해 그 법적효력을 가집니다.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 서비스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본인임을 확인하는 신분증 및 전자서명의 역할을 하니 타인에게 정보유출 방지 등 관리에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