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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하고 받는법
respectful
2017. 10. 16. 21:23
간호조무사 자격증이 헐어서 못쓰게 되었거나 자격증을 잃어버리면 재발급을 받아야하는데요.
신청서에 서류를 첨부하여 보건복지부장관 또는 시 도지사에게 자격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됩니다.
방법은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발급신청과 오프라인 방문 및 우편신청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용시에는 구비서류를 지참 또는 첨부해서 신청해야합니다.
우편신청의 경우에는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해야하며 우편주소지는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4로 13 보건복지부 운영지원과(면허)입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간호조무사용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한글파일을 열어 작성해야합니다.
그리고 분실, 훼손, 이름이나 주민번호변경, 외국국적변경에 따라 서류를 준비합니다.
정부수입인지 2천원의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처리기간은 우편발송 기간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5~7일 소요됩니다.
인터넷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신청해서 재발급을 받으려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필요합니다.
신청과 조회모두 은행 금융기관에서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의료인 개인명의 공인인증서입니다.
증명서 직접출력은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설치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 민원에서 보건의료인 면허 자격 민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증명서 신청을 선택했는데 아무런 동작이 일어나지 않고 무반응일 경우에는 보안 프로그램과 전자지갑을 설치해야합니다.